Taeyeon 태연 – Fine (데모 버전/Demo ver.) (가사 해석)



I met you on a summer day 어느 여름날 너와 처음 만났지 You came in and you asked my name 너는 나에게 다가와 이름을 물었어 You stole my heart when I saw …

Nguồn: https://epicentreconcerts.org/

Xem thêm bài viết khác: https://epicentreconcerts.org/

24 Comments

  1. *제가 들리는 대로 적은 가사이며, 밝혀진 오피셜 가사는 없습니다.
    *데모목소리: Shaylen (작사에도 참여하셨다고 합니다!)
    *가사 & 해석을 영상설명에 정리했습니다. 가사/해석에 대해서는 편하게 댓글 남겨주세요!
    *봐주시는 모든 분들 맛있는 음식 드시기를 바라며, 항상 감사드립니다 🙂

  2. 데모 버전이 뭐예요?

  3. ㅜㅜ 노래방가서 이버전으로 부르고싶다

  4. 싸비부분이 뭐에요?

  5. 와 진짜 개좋음……맨날 들으러 옴 ㅠㅠ 목소리 완전 내 취향.. 울부짖는데 발음은 흘려버리는 ㅠㅠ

  6. 이대로 냇어도 좋았을거같은데

  7. Hey baby I ~ 영어가사 너무 좋다..

  8. 0:43 You ran away with my heart and tomorrow I gave it all for you 왠지 요렇게 들리네요ㅎㅎ 태연은 뭔가 너무 울다 지쳐서 멍하게 일상생활 하다가 가끔 울컥하는 느낌인데 데모는 아직도 떠난 날에 머무르며 울부짖고 있는듯한 느낌..? 여튼 두 버전 다 좋아 데모도 음원 나왔으면 좋겠다.. 부르신 분 목소리가 너무 찰떡이야

  9. 영어버전 로제가 불러줬으면 ㅎㅎㅎ

  10. 앞구르기 뒷구르기해도 태연곡이네..

  11. 근데 혹시 이 데모 테잎은 어디서 풀린거에요?

  12. 완전 2010년 초반 데미 로바토 느낌 난다

  13. you ran away with my heart let you mine get it all for you 같지 않나요?

  14. 이걸 들으니까 태연이 느낌을 진짜 제대로 살렸구나 싶음….. 띵곡이든 숨듣명이든 장르가 김태연

  15. 목소리 개좋다….ㅜㅠㅠㅠㅠㅠㅠ

  16. 한국어는 정말 위대하고 그자체로 참 멋있지만 갠적으로 노래들을땐 영어가사로 할때가 뭔가 퀄이 더 높아보인다고해야하나…그런 느낌이 있음..

  17. 영상 너무 잘봤습니다 감사합니다ㅠㅠ 혹시 데모곡은 어디서 들으시는지 알수 있을까요??

  18. 파인은 진짜 나는 아니야~!의 임팩트가 너무 컸다..저부분 들을때마다 나도모르게 벅차오르면서 왜왜!!!!뭐가아니야ㅠㅠㅠ!!! 하게됨 ㅠㅠ..근데 데모버전도 넘 조타..hear my cry 뒤에 울부짖는 소리 나오는거ㅠㅠ

  19. 딱 처음 들었을 때 느낌은 데모곡은 굉장히 직설적이고 강한 표현이 많은 반면 원곡 태연 버전은 서정적이고 먹먹한 느낌을 표현한 듯.

    (어느 여름날 너를 만났지 너는 다가와 이름을 물었어 널 본 순간 넌 내 마음을 훔쳤잖아 / 찢어진 종이조각에 담아낸 나의 진심에 선명해져 somethin' bout you)
    (난 지금 너를 두고 우는 데에만 시간을 쓰고 있어 / 무딘 척 웃음을 지어 보이며 너란 그늘을 애써 외면해보지만)
    (Hear my cry / It's not fine)

    데모 버전이 전체적인 분위기 덕분에 후렴 뒷부분의 ah- ah- ah- 가 더 강렬하게 표현되는 느낌이지만 한국 정서상 저렇게 시원하게 다 털어내면서 울어버리는 느낌보다 태연 버전처럼 담담한 척 해보려고 해도 자꾸 감정이 차오르고 눈물이 흐르는 먹먹한 느낌이 한국인에겐 더 와닿는 감정의 흐름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들고, 또 데모곡의 경우 곡의 시작부터 끝까지 비슷한 느낌의 강한 감정을 노래했다면 태연 버전은 노래 자체가 가지고 있는(잔잔하다가 폭발하는) 반전 요소를 가사에 녹여냈다는 부분이 인상적이라고 생각함.

    (하나 확실한 건 난 아직 네 생각을 한다는 거야 전화할 핑계를 찾아서 이렇게 말하고 싶어 – 자기야 난, 아직도 그때를 잊지 못해 네가 내 마음만 가지고 곁을 떠난 뒤 널 포기해야 했어.
    / 하루 한 달 일 년쯤 되면
    서로 다른 일상을 살아가 – 나는 아니야 쉽지 않을 것 같아 여전하게도 넌 내 하루하루를 채우고)

  20. I need Taeyeon to sing Fine in english version 🙏

  21. 와 근데 이런 데모 곡들은 어디서 찾는거에용??

  22. This sounds like something Demi Lovato would sing in 2015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